티스토리 뷰

정보/유용한정보

팩폭뜻

친절한누구씨 2018. 8. 3. 07:41



팩폭뜻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 자주 쓰는 단어 팩폭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팩폭은 팩트폭력, 팩트폭행, 팩트폭격의 줄임말입니다. 팩트와 함께 쓰인 폭력, 폭행, 폭격은 타격을 크~게 준다는 말인데요. 팩폭은 사실만 나열함으로써 상대방이 반박할 수 없게 만들고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것을 말합니다.



영어단어 fact(사실) 과 폭력이라는 한글이 합쳐진 줄임말로 최근 많이 쓰는 신조어입니다. 예전에는 이런말을 유행어라고 불렀었는데 또 세월을 느낍니다. 정말 모르는 말 너무 많아요 ㅠㅠ



팩폭을 설명하는 한 예로 올해 초 한 온라이 커뮤니티에 '팩폭'을 당하고 도망간 맘충 이야기가 있는데요.

오전 11시쯤 작은 브런치 카페에서 친구를 만난 A씨. 이날 다른 테이블에 아기엄마로 보이는 여성 2명과 유치원생으로 보이는 남녀아이 2명이 함께 앉아있는 광경을 목격했는데요. 당시 아기 엄마들은 각자 하나씩의 브런치 메뉴를 주문했고 이 가게는 브런치를 시키면 야채스튜가 나오고 오렌지주스, 커피, 우유, 요거트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곳이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중 한 아이엄마가 커피두잔과 요커트 하나를 달라고 했답니다. 직원은 당연히 '요거트 하나는 추가하시냐'고 반문했지요. 그랬더니 "아기를 먹일것이 애 먹일거다. 요거트에 말아먹게 시리얼도 좀 달라."라고 했답니다. 점원은 "플레인 요거트 하나 추가하시고, 시리얼은 제공가능한지 주방에 물어보겠다."며 거절했다는데 각자 메뉴를 시키고 애먹게 조금 달라는데 못주냐며 ㅋㅋㅋ 어이없는 발언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사이다' 같은 발언을 하는 '팩폭'의 주인공은 그렇게 진상부리던 아기엄마의 딸이었다고 합니다. "엄마, 돈 없어? 돈 없으면 집에 가서 밥 먹자."라며 상황을 일단락 시켰다고 합니다. '팩폭' 너무나 잘 이해되시죠? 우린 이런 어이없는 일 하고 팩폭 당하지 말자구요^^::


'정보 >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봄TV 바로가기  (0) 2018.08.13
영문모스부호표  (0) 2018.08.12
김비서가 왜그럴까 황보라 립스틱  (0) 2018.08.01
영드 라이프 온 마스 결말  (0) 2018.07.30
나혼자산다 미니에어컨  (0) 2018.07.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