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맛집

울동네 맛집 대학로 쌀국수집 포보

친절한누구씨 2018. 1. 21. 00:25



안녕하세요

친절한하나씨입니다




다음주에 또 한차례 한파가 온대요

그래도 이번주는 좀 따뜻한 것 같지만 미세먼지 덕에 나가기가 꺼려졌지요

이렇게 먼지가 그득한 날에는 기름진 꼬기나 그게 너무 부담스러운 분들은 뜨끈한 국물로 미세먼지 날려버리는게 좋죠

저는 오늘 뜨끈한 국물인 쌀국수랑 기름기 있는 돈까스 둘다 먹고 왔어요

근데 둘다 먹어도 양도 맛도 가격도 혜자스러운

대학로 맛집 포보 소개해드릴게요



포보는 성균관대 정문에서 횡단보도를 건너서 쭉 대학로 쪽으로 걸어오다 보면 있구요

또는 대학로 먹자골목에서 성균관대로 가는 초입에 있으니 찾기엔 어렵지 않아요

맞은편에서 찍은 포보의 바깥 풍경이예여

베트남 쌀국수와 돈까스가 유명한 포보 입니다

포보는 우리말로 소고기 쌀국수란 뜻이래여



가게 밖에서 보면 사진과 가격표가 깔끔하게 액자형식으로 크게 붙어있어요

밖에서 보고 저렴한 가격과 맛있어보이는 사진을 보고 많이 오실듯 해요

안쪽에 있는 메뉴판과 비교해보니 잘 나가는 메뉴들을 나열해 놓았네요



매장 안 쪽에 있는 가격표 입니다

잘 안 보이는 것 같아서 제가 따로 이렇게 써보았어요


단품메뉴

소고기 쌀국수 5,000

치킨 쌀국수 5,000 

매운 소고기 쌀국수 6,000

매운 해산물 쌀국수 7,000

냉모밀 5,000

로스세트메뉴

로스세트 A : 로스까스 + 소고기쌀국수 7,500

로스세트 B : 로스까스 + 치킨쌀국수 7,500

로스세트 C : 로스까스 + 매운소고기쌀국수 8,000

로스세트 D : 로스까스 + 매운해산물쌀국수 8,500

로스세트 E : 로스까스 + 냉모밀 7,500

치킨세트메뉴

치킨세트 A : 치킨까스 + 소고기쌀국수 8,000

치킨세트 B : 치킨까스 + 치킨쌀국수 8,000

치킨세트 C : 치킨까스 + 매운소고기쌀국수 8,500

치킨세트 D : 치킨까스 + 매운해산물쌀국수 9,000

치킨세트 E : 치킨까스 + 냉모밀 8,000


저처럼 여러가지 먹고싶고 양도 많은 분들에게는 세트메뉴 강강강추 드립니다!!!!



카운터 겸 주방 입구에예

쌀국수 건지는 망도 보이고 계산포스기도 보이네요

원래는 메뉴판이 있던 자리 밑에 자동결제기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치워버리셨는지 직원이 주문을 받아주시더군요



옆에는 식사후 빈그릇을 넣어두는 곳이 있어요



혼밥족이 많은 대학가라 바 형식의 자리도 있구요



입구쪽에는 2인석 4인석이 나란히 있어요

의자를 고정해둬서 셀프형식의 가게로는 좋은것 같아요

카페같은데 가면 자기 옷 가방 올린다고 다른 자리 의자까지 끌고 가는 얌체족들 많잖아요

여기는 뽑아가야겠네요 ㅋㅋㅋㅋ



주방옆에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에도 좌석이 있어요

아이들이랑 가족들이 식사를 하고 있는지 애들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전 조용히 먹고 싶어서 1인석에 앉았어요

주말이지만 2시를 넘긴 시간이라 사람이 아예 없을 줄 알았더니

아저씨도 있고 여학생 남학생 혼자 온 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여기는 셀프로 물도 먹고 반찬(단무지) 앞접시를 가져가는 곳

돈까스가 남을 경우엔 싸가라고 셀프 포장지도 비치되어 있었어요



자리마다 이렇게 스푼과 젓가락 소스 냅킨이 준비되어있어요

소스는 해선장소스(아마도 굴소스) 칠리소스가 있는데요

쌀국수 많이 드셔본 분들은 어떤 맛인지 알거 예요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앉아있으니 제 주문번호가 반짝

셀프로 가져와서 먹으면되요

푸짐하죠 요게 7,500원이예여

로스까스 세트 A

로스까스와 소고기 쌀국수가 나와요

개인적으로는 냉모밀도 맛있어서 세트 E도 추천드립니다



돈까스 소스에 접시끝에 얹어주신 겨자소스를 섞어서 한번 꾸욱 찍어서 한입 베어물면 육즙이 쏵 나오면서

고소한 고기 맛이 일품

고기를 두번정도 씹은 상태에서 밥을 조금 넣어서 오물오물 하면

진짜 꼬소해져요

한번 이렇게 드셔보시길



얇게 채쳐진 양배추에 특제소스를 올려주시는데 돈까스에 깔끔하게 얹어먹어도 넘나 맛나는 것



고기를 야무지게 먹고 이제 쌀국수 차례

국물이 유난히 맑아보였는데 맛은 좋아요

하지만 전 좀 진하게 먹는 편이니까

해선장소스 조금 칠리소스 넣어서 좀더 매콤하게 짠~

고기랑 양파 쌀국수 들어서 한입 아~



양념이 매콤하게 풀린 국물에 얇은 소고기 숙주 쌀국수를 말아올려 먹으면 

입안이 즐거워요

역시 오늘의 선택은 후회가 없네요

제가 사는 성신여대에 먹자 골목에도 있는데

오늘은 대학로에 볼일이 있어 왔다가 추억돋게 갔다왔네요

5년 전쯤에 요기 근처에 살았었거든요

그땐 참 젊었었는데 ㅋㅋ

저렴한 가격에 양도 맛도 혜자스러운 포보 

여러분도 한번 방문해 보시길~


위치는 지도로 한번 더 알려 드릴게요^^




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