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친절한하나씨 입니다



요즘 여러분의 한끼 식사값은 얼마인가요?

6000원? 7000원? 요즘은 6천원짜리 식사메뉴 찾기가 참 힘든거 같아요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맛도 맛이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도 저도 다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한성대 입구 버스정류장에서 몇발짝 들어가는 골목에 위치해 있답니다

'24시 전주 콩나물 국밥' 입니다




골목 입구에 들어가면 이렇게 입구가 보여요

공식적인 명칭은 옛살비전주콩나물국밥 이예요

24시간 운영하니 술먹고 해장하러 많이 오실듯

아저씨들은 소주한병에 국밥하나 혼술하러도 오시고



저는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데요

오랫동안 지나가면서 봤었는데 한달 전쯤인가 치과갔다가 왠지 뜨끈한 국물이 먹고싶어서

발길이 스르륵 갔더랬죠

근데 12시즈음이라 직장인들이 북적북적하더라구요



실내는 이렇게 좌식으로 되어있어요

뜨끈한 온돌방이라 더 편하고 좋아요~

다른 식당들 브레이크 타임인 3시가 좀 안되서 갔더니

사장님이랑 이모님이랑 식사중이셔서 조꼼 죄송했지만

여기는 쉬는시간이 따로없어서 언제든지 식사가 가능하다는게

손님으로서는 좀 좋은듯 ㅋㅋ



소주랑 막걸리 맥주도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

자리마다 앞접시와 컵 냅킨 수저가 있구요

향신료도 있구요



메뉴판은 벽에 붙어있었어요

기본 전주콩나물국밥은 4,500원 

이거 실화냐?!

보고도 믿기지 않은 저렴한가격



굴 좋아하시는 분들은 굴콩나물국밥을 단백질을 원하시는 분들은 황태콩나물국밥 추천이요 ㅋㅋ

전병도 맛있어요~

만두는 안먹어봤는데 담에 먹어보려구요~

혼자먹기에는 국밥도 많답니다



짜라란 주문을 하면 주시는 기본 반찬 깍두기, 오징어젓갈 두가지와 청양고추



자리에 준비되어 있는 앞접시에 덜어서 드시면 되요

드실만큼만 쏘옥 덜어서 안 남기고 드시면 되지용~

전 깍두기 귀신이라 첨에 저만큼 펐다가 세번 먹었다는 ㅎㅎㅎ



국밥나오면 청량고추도 한스푼 맛있는 오징어젓갈도 덜어놓고

먹을 준비 완료!!



생계란은 제가 넣을수 있게 나무접시에다 따로 주세요

국밥이 지글지글 나와서 얼른 계란 톡해서 넣고 쓱 올려봤어요



콩나물 싫어하시는 분들은 미리 얘기해주시면 양 조절 해주신대요

좋아하면 좀 더 달라하면 되겠죠? ㅋ



콩나물 뜸뿍해서 깍두기랑 오징어젓갈 욕심껏 올리고 한입 

캬~~ 맛있음



계란이 익었으니 또 한 숟갈 청양고추 올려서 또 한입 캬~



노른자 익혀서 오징어젓갈에 마늘 같이 올려서 또 한입

뜨끈한 국물에 적절한 간까지 너무나 제 입맛에 딱이였어요

배만 덜 부르면 한그릇 더 하고 싶은 맛이랄까

아마 밥이랑 반찬을 먼저 주셨으면 

밥한공기 반찬에만 다먹을 뻔 했다니깐요 ㅋㅋ

콩나물국밥맛집 + 깍두기 + 오징어젓갈 맛집입니다!!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세요~




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