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맛집

동대문 맛집 통돼지 두루치기

친절한누구씨 2018. 1. 22. 00:30

안녕하세요

친절한하나씨입니다



오랜시간동안 저의 일터였던 동대문종합시장에 갔다왔어요

거의 1년만에 방문이라 바뀐게 너무 많더군요

하지만 제가 즐겨찾던 맛집들은 그대로라 반가웠어요 ^^

동대문 맛집 1탄으로 통돼지 두루치기 집 소개할게요~


]


일반적으로 김치찌개라고 부르는 것을 여기서는 두루치기로 부르고 있어요

먹자골목에서 닭한마리집을 끼고 골목으로 오셔도되고

바깥쪽 도로에서 골목으로 들어가셔도 되구요

설명하기 애매하니깐 이따 지도로 남겨드릴게요^^



입구에는 큰 간판과 배너등으로 위치를 알려주고 있어요

낮에는 간단하게 두루치기(김치찌개) 많이 드시구요

저녁이나 모임에는 오겹살 주물럭 마니 드시는 것 같아요



제가 알기론 이 지점만 알고 있는데

다른 지점이 많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요기가 본점!! 전 본점이 좋더라구요



2층이고 골목 안쪽을 옆에는 소고기국밥집도 있어요

방송을 많이 타신 집 같네요

전 아직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용~



3시~4시 사이게 가니 일반적으로 점심먹는 시간도 아니고

다른 브레이크타임있는 식당은 왠만하면 닫혀있는시간

그래서 2층 말고 1층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핫한 점심시간에는 넓게 좌식으로 되있는 2층으로 많이 올라가라고 하세요



가격표예요

통돼지두루치기김치찌개가 메인입니다

여기는 한돈생고기를 쓰기때문에 다른집 김치찌개처럼 퍽퍽하거나 냄새가 안나고 쫄깃해요

식감 훌륭 맛도 훌륭



2명이 가서 두루치기 2인분에 손두부사리 라면사리 하나 이렇게 주문했어요

양벽면에 두루치기 맛있게 먹는법이 설명되있어요



주문한 두루치기가 나왔습니다

찌개가 따로 나오고 김치가 따로 접시에 나오는데 약간 끓어오르니 김치를 넣어주셨어요

옆에 라면사리는 한번 데쳐져서 나오기 때문에

기름기도 적고 금방 익어서 좋아요~



클로즈업 샷

양파 대파 김치 돼지고기 빨간육수가 들어 있어요



주문했던 손두부도 나왔어요

두부에 찍어먹을 양념 간장과 김치가 한접시 더 나왔네요

손두부 뜨끈할때 한입 먹으니 너무 꼬소하고 맛나네요



저기 마늘 짱아찌와 작은고추짱아찌도

찌개를 밥에 비벼 먹을때 한입 먹으면 입안이 깔끔해지면서 또 한 숟갈 먹고 싶은 마음이 뿜뿜

밥도둑이예여



지글지글 보글보글

맛좋은 두루치기



손두부 그냥도 먹고 이렇게 찌개에 넣어서도 먹어요



국물이 없어지기 전에 라면도 살포시~

육수가 부족하면 이모님이 빨간육수를 또 넣어주시니 리필 프리~~



밥은 2인분 시키면 같이 나오니 더 먹고싶으실때만 추가 하시면되요

밥도 덜고 김치찌개도 덜어서 보슬보슬 비벼서 한입 먹어보께요

고기는 쫄깃 밥도 맛있어서 게눈 감추듯 한입이 사라지는 마술



비벼 놓은 밥을 김치도 곁들여서 김에 싸서 한입

마늘짱아지도 한입 먹고요

끊임없이 먹다보면 어느새 냄비도 텅텅 밥도 텅텅

동대문시장 먹자골목 식당들은  밥을 꼭꼭 눌러주셔서 머슴처럼 많이 먹고 와버렸네요

같이 간 친구가 밥 한공기 더 시켜서 반띵해서 더 먹고 가자했는데

제가 못먹을걸? 했거든요

역시나 배가 찢어질것 같다면서 주신것만으로도 배터지게 잘 먹었습니다

하루에 여러군데 맛집 가고 싶은데 식탐이 많아서 오늘은 이만

다음 방문때 또다른 맛집 소개해 드릴테니 기대하세요 ^^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한번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