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동네 맛집 성신여대 청국장맛집 '청보리'




안녕하세요

친절한하나씨입니다

오늘은 저희동네에 청국장으로 유명한 '청보리'라는 집을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싱겁게 먹는거 좋아하고 건강한 집밥을 좋아하는 저의 입맛에 딱 맞아서 혼밥하러도 자주 가고 

동네에 친구가 놀러와도 추천해서 같이 온답니다



메뉴판이예요

과하지 않게 메뉴가 딱 필요한만큼인 것 같아요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한강'이 생각나네요 ^^

맛있는 집은 통하나요? ㅋㅋ

호박죽도 기대되네요

맛있는집은 다 맛있어서 다른것도 다 먹어보고 싶은 식탐이 마음♡



청보리의 청국장에 사용한 콩은 국산콩이라고 해요

오늘 된장에 대해서 수업을 듣고 왔는데요

국산콩으로 하려면 원가가 수입콩에 비해 네배에서 다섯배가 든다고 해요

저도 처음에 청보리에 올때 친구에게 추천받아 왔었는데

이 집 청국장은 사장님네 부모님이 직접 띄우신거라고 해요

왠만한 정성으로 만들기 힘들다는 귀한 청국장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문구가 신뢰가 갑니다 



된장과 청국장에 대한 효능을 액자로 해두셨는데

글씨도 참 고와요

서예가선생님이 써주신것 같아요

된장과 간장의 염도는 같은 소금물의 염도와 비교했을때

실제 실험 결과 그냥 소금물은 혈압이 상승하는데 반해

된장을 먹고 나서는 혈압이 그대로 유지되는 결과가 나왔었다고 해요



실내 모습이예요

정감있는 나무 탁자에 좌식으로 앉아 드실수 있어요

손님층은 다양해요

오늘 방문했을때는 사장님이 막지은 밥을 나눠담고 계셨어요

어찌나 군침이 도는지 ^^



오늘은 남친이랑 왔으니까 청국장 두개랑 해물파전!!

넘나 맛있는 청국장!! 해물파전!!

총 7찬 

꼭 생선구이를 같이 챙겨주세요

혼밥할때도 생선구이를 주신답니다



간도 너무 쎄지 않고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시계방향으로 묵은지를씻어서무친것, 깻잎짱아찌, 무짱아지무침, 고등어구이, 

배추겉절이, 고사리나물(통통하니 자연산같았다는), 브로콜리데침+초고추장

보글보글 메인~~ 청국장 과 보리가 들어있는 따끈한 밥 한공기



청국장 콩이 알알이 자작자작 

팽이버섯, 무, 양파, 대파,송이버섯

먹어도 먹어도 당기는 맛~~



한스푼 떠서 밥에 슬슬 섞어서 한입 두입 먹다보니

해물파전이 짠!



파전에는 초간장에 양파를 얇게썰어 같이 갖다주세요

오징어 쪽파가 알알이 박혀있고 가장자리는 정말 바삭바삭 

먹방티비 찍을 수 있을 정도로 먹을때 미소가 가득



맛있는 거 먹는 것 만큼 즐거운 일이 있을까요~



요즘 오징어가 비싸서 못 먹는다던데 통실통실 오징어가 그득그득 나오네요 히힛

피자처럼 썰어주셨는데

남치니가 청국장을 엄청 좋아해서 밥돌이한테 밥 한 그릇 더 시켜주고 해물파전 제가 더 많이 많이 먹었어용

돼지런하게 키키키키


옆테이블 손님 두분은 오징어정식 시켜서 드시는데

다음엔 그거 먹어야지 했어용

정식에는 청국장까지 나오거든요 ㅜㅜ 힝 

맨날 맨날 청국장만 먹었었는데 넘나 탐나는 비주얼

화로에 큰 티라이트초로 계속 데워먹을수 있게 주시는데 오징어에 양념이 발린 비주얼이 와우내!!

얼른 다음이 왔으면 좋겠어용


여러분도 강추 두번드세요 세번드세요~~~~

지금 이 순간 아이유가 또 먹방을 하네요 ㅜㅜ

배고팡 힝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한번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