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혼밥 요리

오늘의 혼밥요리 보쌈

친절한누구씨 2017. 12. 8. 01:28

안녕하세요

친절한 하나씨 입니다



겨울잠을 자려고 비축하는 것인지

곰도 아닌데 자꾸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기분이예요ㅋㅋㅋㅋㅋ

여러분들은 어떠신지


하지만 오늘도 여러분들하공 맛난 요리를 해볼께요

저는 혼밥 했지만 여러분은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하셔도 좋을

보쌈! 아늬 보쌈이라늬~~~

김장한 날은 무조건 이거죠


집에서 김장김치를 보내주셔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먼저 재료들을 소개할게요

돼지고기 앞다리살 1kg

대파 3개(뿌리부분)

마늘 10톨

양파 1개

생강 1쪽

월계수잎 2장

통후추 (10알정도)

된장 3큰술 

가루커피 2큰술 

청량고추 (사진에는 안 나왔는데 2개 넣었어요 크게 반으로 잘라 넣어주세요)


위 재료들은 대부분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기 위한 역할을 하구요

물을 고기가 잠길정도로 넣고 재료들을 다 풀어주고 1시간이상 끓여주세요



중간중간 고기를 뒤집어가면서

골고루 양념이 베이게 해주시면되요


저는 앞다리살로 했는데요

기름기가 적은대신에 좀 퍽퍽할수 있어요


목살 또는 삼겹살도 보쌈에 쓰이는 좋은 부위인데요

기름기가 골고루 있고 식감이 부드럽고 좋아요


쉽게말해서 맛있죠 ㅋㅋㅋㅋ


짠 완성되서 조금만 썰었어요

배추 속이랑 마늘편 청량고추

무생채를 약간 달달하게 무쳐주시고

김장김치!! 필수

쌈장이랑 야무지게 냠냠

밥도 약간 넣으면 더 꼬소해용 히힛



요렇게 김치에다가 야무지게 싸먹기도 하고



알배기 배추에다가 고기 두점 팍팍 넣고 무생채랑 마늘에 쌈장 콕발라

아~~~~크게 한쌈하고



결국엔 고기 더 리필해서 배터지게 먹었어요~~~

으아~~~~

넘나 맛난거 ㅋㅋㅋㅋ

주말엔 꼬기 꼬기

여러분도 꼬기 꼬기한 하루 되시길 바라면서

또만나요~~



저의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없이 콩 눌리는 공감 한번 꾸욱해주세요 꾸욱~~



댓글